N 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암호화폐,암호화폐거래소,비트코인,비트코인거래소,빗썸,업비트,코인원,코빗,도지코인,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퀀텀,리플,이오스,비트코인캐시,비트토렌트,에이다,코모도,네오,비체인,비트코인골드,리스크,던프로토콜,그로스톨코인,라이트코인,스트라티스,메탈,트론,오미세고,온톨로지,체인링크,세럼,메디블록,스팀,스토리지,넴,펀디엑스,모스코인,쎄타토큰,밀크,스텔라루멘,칠리즈,비트모인에스브이,아크,마로,마워렛저,디센트럴랜드,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폴카닷,스테이터스네이트워크토큰,웨이브,시아코인,시빅,테조스,스트,이크,스와이프,아더,크립토닷컴체인,코스모스,메타디움,알트코인,쎄타퓨엘,가스,디카르고,베이직어텐션토큰,플로우,코박토큰,엠블,메인프레임,캐리프로토콜,톤,플레이댑,센티넬프로토콜,하이브,페이코인,보라,앵커,오브스,무비블록,질리카,아이오에스티,스택스,엑,인피니티,아인스타이늄,썸싱,스팀달러,엔진코인,디마켓,카이버네트워크,스톰엑스,골렘,제로엑스,어거,샌드박스,카바,옵저버,헤데라해시그래프,저스트,몰리매쓰,픽셀,에브리피디아,리퍼리움,아이콘,트웰브쉽스,온톨로지가스,람다,썬더토큰,룸네트워크,알파쿼크,휴먼스케이프,피르마체인,아하토큰,이그니스,아이오타,에스티피,엔도르,쿼크체인,엘프,퀴즈톡,헌트,아르고,애드엑스,왁스,솔브케어,엘비왈아이크레딧
파워볼엔트리

바카라사이트 파워볼중계 축구토토 홈페이지 사다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병만 작성일21-11-24 19:28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j7.gif








# 지난해 12월 9일 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테슬라 모델X 롱레인지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조수석에 타고 있던 A씨가 숨졌다. 사고 충격으로 조수석 개폐 장치가 변형돼 A씨가 차량 내부에서 탈출하지 못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경찰은 분석했다.

테슬라가 화재시 탈출에 취약하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정치권을 중심으로 비상전력 의무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24일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실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화재시 대피 어려운 전기차, 현황과 대안' 정책 토론회에서 발제자로 나선 김종훈 충남대학교 교수는 "테슬라 전기차는 전자식 개폐 방식으파워볼실시간로 전력 상실 시 외부에서 차량의 문을 열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는 차량 전력 공급이 끊기면 내부에서 뒷좌석 문을 열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모델인 모델S나 모델X, 모델Y 등은 차량 내부에 있는 케이블을 잡아 당기면 내부에서 뒷좌석 문을 열 수는 있었지만, 국산차에 비해 과정이 복잡했다.

김 교수는 "사고 등으로 차량 전력 공급이 중단됐을 경우 전력을 일정 시간 사용하기 위한 별도의 전력 공급 장치가 필요하다"며 "비상 전력 설치로 전 차종에서 전자식 및 수동 개폐가 가능하도록 의무화해야 한다"고 말했다.파워볼실시간

김규옥 한국교통연구원 미래차교통연구센터장은 전기차 사전 관리·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파워볼실시간

차량 생산에서 판매까지 생애주기별 안전 점검을 강화해 화재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자는 것이다.파워볼실시간

김 센터장은 "배터리는 전기자동차의 핵심적인 부품이고 자동차의 안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제작사의 성능과 제작 기준에 부합하는지 검토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작 기준을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파워볼사이트

그는 "전기차의 화재안전 모니터링 항목을 만들고, 이를 표준화해 점검하는 한편 모니터링 결과를 제작안전 기준에 반영하는 것도 방안"이라고 설명했다.파워볼실시간

이어 "폐차 단계에서도 전기차의 사용 후 배터리 관리체계를 정립해 재사용과 재활용 단계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파워볼게임

완성차 업계를 대표해 참석한 김준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스마트안전실장은 '전기차 비상전력 의무화'와 관련해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현재 한미 FTA에 의해 미국산 차량에는 비상전력 의무화를 적용할 수 없다"며 "일부 특정한 차량 문제를 전체 차량으로 일반화하는 것은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비상전력 장치를 설치한다 하더라도 전원이 끊기면 어쩔 수 없다"며 "지금처럼 특정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리콜을 통해 시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행복권파워볼



신재근 기자 jkluv@wowtv.co.kr

기자 프로필

한국경제TV 신재근 기자 구독
구독자 434
응원수 7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